한국콘텐츠진흥원, 국내 앱 개발사의 해외진출 지원에 두팔 걷어올려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이하 문화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이하 한콘진)은 국내 앱 개발사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 한국공동관 참가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전세계 163만 명 이상이 구독하는 대표적인 미국 IT웹진 ‘테크크런치(Techcrunch)’가 주관하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는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서 매년 두 차례 개최되는 컨퍼런스로 약 2천 명 이상의 벤처기업, 앱개발사, 벤처 캐피탈 관계자 등이 참가하고 있다.

특히, 본 컨퍼런스는 세계 각지의 벤처 기업들이 저명한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리스트 등 앞에서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스타트업 배트필드(Startup Battlefield)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유망 벤처 기업을 발굴하는 행사로 유명하다.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에 처음으로 한국공동관 참가를 준비하고 있는 문화부와 한콘진은 미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앱 개발사를 대상으로 행사 참가비 및 업체당 최대 2인 항공료의 50%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업체별 쇼케이스 및 비즈니스 상담 공간을 제공하고 공동 브로셔 제작 등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과 투자 유치를 적극 도울 예정이다.

<테크크런치 디스럽트(Techcrunch Disrupt) 한국공동관 참가지원> 사업은 오는 24일까지 제안서를 접수받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부와 진흥원은 올해부터 약 50억 원의 연간 예산을 편성해, 글로벌 서비스 지원·해외 마케팅 지원·번역 지원 등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콘진 김진규 게임·차세대콘텐츠본부장은“국내 스마트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함께 아이디어 승부에서 벗어나 전략적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진출이 필요한 시기”라며 “2015년 약 375억 달러에 달할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의 전략적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다각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뉴플랫폼콘텐츠팀
02-3153-145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