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초등생 20명 미국 어학·문화체험 연수 실시
- 1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벨링햄시 웨스턴 워싱턴대
이번 연수는 영어수업, 시애틀 과학센터 방문 등의 교육·문화체험, 수영과 테니스 등 야외스포츠 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벨링햄시 초등학교 현지 학생들과 야외활동 시간을 갖고, 현지 아이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Western Kids Camp 등에 참여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필요성을 느끼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어학&문화 체험연수는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국제교류의 중요성과 세계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해 주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010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시 국제통상담당은 “이번 여름방학 어학연수를 통해 어린이들의 영어능력 증진뿐만 아니라 세계시민으로서의 소양함양과 자매도시 어린이와의 교류를 통해 청주시와 벨링햄시 양 시간 우호협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청주시와 벨링햄시는 2008년 자매결연 이후 청소년, 민간단체, 행정교류를 지속해서 추진해 양 시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우호협력의 기틀을 다져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국제통상담당 박노열
043-200-2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