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의 여드름 관리…발생 이유부터 치료법까지
- 여드름, 피지선의 활동 줄여주는 PDT광역동 치료 효과적
남성들의 여드름은 발병초기의 관리 및 생활습관 조절이 추후 치료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여드름의 발병원인을 정확히 인지한다면 어떤 방법으로 여드름을 예방할 것인지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여드름의 발병기전은 무엇이며 효과적인 치료법은 무엇일까?
우선 여드름의 발병기전은 피지양의 증가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모공입구가 막혀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남성들은 특히 턱 주변의 수염이 굵어지며 모공 입구를 좁게 만들어서, 또는 면도 습관에 의해 생긴 피부 상처가 원인이 되어 여드름이 악화되기도 한다.
또한 식습관으로 인한 과도한 피지분비가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남성들의 잦은 회식과 음주, 흡연으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될 가능성도 있다. 일상생활 중 특정한 음식을 먹고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가 있다면 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여드름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여드름을 제거하기 위해 과도한 스크럽제의 사용이나 강하게 눌러서 하는 세안의 경우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세안 시에는 항상 부드럽게 세안을 하는 것이 여드름 치료에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드름이 현재 진행 중일 경우 만약 이마, 코 주변으로 피지량이 늘어나 있다면 피지선의 활동을 줄여주는 PDT 광역동치료가 주로 권해지고 있다.
PDT 요법의 경우 피지선과 P.acne 라는 여드름에 관여하는 세균에 잘 흡수되는 폴피린이라는 약물을 도포한 뒤 폴피린이 잘 흡수되는 파장대의 레이저를 이용하여 피지선의 활동을 억제해주는 치료로 피지분비가 증가된 분들에게 효과가 좋다.
만약 피지분비는 많지 않으나 메이크업 등 생활 습관에 의해 모공 입구가 막혀 여드름이 진행하고 있다면 피지배출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글라이콜릭산 및 제스너 용액 등을 이용한 가벼운 스케일링을 많이 이용한다.
또한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 자국이 현재에도 많이 생겨 있다면 붉은 자국, 즉 모세혈관에 반응하는 브이빔 등의 혈관 전문 레이저가 혈색소에 선택적으로 반응하면서 피부표면에 자극 없이 붉은 자국을 해결 할 수 있다. 이는 치료 시 세안, 메이크업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한 치료다.
경산 화이트필 의원 제갈부범 원장은 “다양한 생활습관의 개선이 선행 될 때 여드름의 발병률이 저하되며 치료 시 효과를 증대 시킬 수 있다”며 “여드름 치료의 경우 그 원인 및 시기에 따라 또 환자분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선택되어야 한다” 고 설명했다.
화이트필의원 개요
웹사이트: http://www.dg-whitepeel.co.kr
연락처
홍보대행
보도진
한진란 주임
02-586-7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