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2012년도 일류벤처기업 4개 업체 선정
- 기술력과 건실도 등 평가, 금리 우대 등 각종 지원
올해 일류벤처기업은 4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도는 이를 통해 벤처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신기술개발 동기부여로 기업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도내 벤처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로 시·군 경제관련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기술력, 기업의 건실도, 지역경제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게 되며, 선정된 일류벤처기업에 대해서는 ‘벤처·지식산업지원자금’ 신청 시 금리우대(3%→2%)와 지식재산권 등록지원, 전시회 참가지원 및 각종 판로 지원 등을 하게 된다.
도는 앞으로도 기술과 경영혁신을 통해 미래 성장의 동력이 될 우수 벤처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일류벤처기업으로 지정하고, 지정업체가 글로벌 우량기업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미래산업과
신성장동력팀장 신철호
043-220-3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