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다문화 자녀 알찬방학을 위한 1일 캠프 운영

뉴스 제공
전주시청
2012-07-13 10:45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 여성가족과 소관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지훈)에서는 14일 다문화가족 초등학교 1.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자녀 40명을 대상으로 ‘방학전 부모&자녀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부모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으로, 1부 ‘다문화가족자녀 알찬방학보내기’란 주제 아래, 부모들을 위하여 현직 초등학교 다문화담당 교사를 초대하여 알찬 방학계획 세우기, 방학숙제를 대비한 일기쓰기와 체험보고서 작성법, 방학과제물 만들기 등의 방학을 앞둔 부모가 꼭 알아야 할 특강을 진행하였다.

자녀들을 위하여는 문화센터 강사를 초빙 ‘댄스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또래집단과 친밀해질 수 있는 한때를 가졌다.

2부 행사로, 부모는 자녀와 함께 임실치즈 테마파크로 이동하여 치즈의 역사를 알아보고, 치즈와 피자만들기 체험, 완성된 피자는 간식으로 먹고, 치즈는 조금씩 집에 가지고 가는 등 즐거운 체험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이에,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최은자)은 “다문화가정 부모들이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아이들 또한 새로운 사고와 꿈을 펼칠 수 있는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여성가족과
다문화가족담당 유숙희
063-281-5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