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진흥회, ‘한국형 복지IT융합 아이디어 및 체험수기 공모전’ 개최

2012-07-15 12:00
서울--(뉴스와이어)--전자진흥회(회장 윤종용)는 장애인과 고령자의 삶의질 향상을 위한 한국형 복지IT융합 생활지원 서비스 아이디어 및 체험수기 공모전을 다음주 부터 8월 31일 까지 접수합니다.

동 공모전은 다양한 분야에서 참신하고 기발한 복지IT융합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우수 아이디어는 IT기업에 제공하므로써 IT기업의 복지분야 비즈니스 창출을 촉진하고, 한국형 복지IT융합 모델이 확립되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IT기술의 적용 및 활용이 가능한 복지관련 기술, 정책, 서비스모델, 아이디어 등 공모부문의 제한은 없으며, 복지IT융합에 관심있는 개인, 기업, 기관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과제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선정된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상금과 함께 상장이 수여되며, 우수과제는 IT기업이 적극 활용하여 한국형 복지IT융합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식경제부는 주력기업과 IT기업 간 실질적인 IT융합 추진을 위해 민간 IT융합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상시 IT융합 지원거점을 구축,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하여 복지IT융합지원센터를 운영하는 전자진흥회는 IT산업과 복지서비스 산업의 융합촉진을 통한 한국형 복지의 확립에 일익을 담당코자 한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전자의료산업센터
02-6388-6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