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국립재활원-서울의대, 재활로봇 공동연구실 운영

2012-07-15 12: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생활수준의 향상과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고령화가 급격히 진행되면서 재활로봇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를 위해 로봇 연구자들과 재활의학 연구자들이 모였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문길주)과 국립재활원(원장, 방문석)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학장, 강대희)는 ‘재활로봇 중개연구 트라이앵글 발족 및 상호 공동연구실 운영 협약식’을 7월 16일(월) 오전 10시 서울 강북구 인수동 국립재활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의 목적은 ‘장애인 및 노약자 등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건강사회 구현’을 위해 국립재활원의 재활공학, 임상 치료기술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의 기초-임상 의학연구, KIST 의공학연구소(소장 최귀원)가 보유한 로봇, 바이오, 시스템 기술을 융합함으로써 사용자 중심 재활기술의 조기 상용화를 추진하는데 있다.

KIST 최귀원 소장은 “향후 재활로봇 중개연구 트라이앵글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공동연구, 공동기획, 상호 공동연구실 운영, 연구시설의 공동이용, 인력교류, 학술 및 기술정보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개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지난 1966년 우리나라 최초의 종합연구기관으로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ist.re.kr

연락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KIST
홍보혁신팀
원세환
02-958-61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