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SBA, 국내 최대의 문화콘텐츠 전문마켓 ‘SPP 2012’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2-07-15 11:23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 (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오는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국내 최대의 만화·애니메이션 전문 콘텐츠 마켓인 SPP(Seoul Promotion Plan) 2012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SBA는 SPP 2012를 통해 해외 우수 바이어와의 1:1 비즈매칭, 세계 신규 애니메이션 경쟁 프로그램인 SPP 프로젝트 컴피티션, 우수 프로젝트 런칭쇼, 컨텐츠 분야 최신 정보 및 트렌드를 제시하는 SPP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전문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SPP의 핵심 프로그램인 비즈매칭 운영을 위해 SBA는 미국 PBS 방송국, 영국 Walt Disney, 독일 ZDF 등 세계 18개국 40여개 방송사 및 배급사의 주요 담당자를 초청하여 국내 관련 업체와의 1:1 비즈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SPP는 국내 참가사의 작품별 진척도 및 니즈를 반영한 비즈매칭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내 만화·애니메이션 작품의 해외방영, 판권판매 및 해외공동제작 파트너 발굴 등 실질적 성과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애니메이션 경쟁 프로그램인 ‘SPP 프로젝트 컴피티션’에는 올해 세계 18개국 107편이 출품되었으며, 이중 예선을 통과한 19개 작품이 SPP 기간 중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작 3편(기획상/창의상/기술상)이 선정되게 된다.

이번 SPP 프로젝트 컴피티션에는 프랑스 Planet Nemo, 네델란드 Kidsplant 등 세계 유력 애니메이션 제작사의 작품은 물론 러시아, 핀란드, 말레이시아, 중국 등 다양한 국가의 우수 작품이 본선진출작으로 선정되어 세계 애니메이션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SPP Night 및 우수 프로젝트 런칭쇼는 방영 예정인 국내 우수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정하여 SPP 기간 중 국내외 바이어 및 관계자를 초청한 가운데 대대적인 작품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는 파티 형식의 행사로 기획되었다. 올해는 KBS 방영을 앞두고 있는 NHC 미디어의 ‘어리이야기 시즌2’가 선정되었다. 프로젝트 런칭쇼를 통해 SBA는 마땅한 해외 홍보방법이 없었던 국내 신규 애니메이션 작품의 새로운 프로모션 채널을 제시하고, 국내외 관계자들에게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SPP 2012 컨퍼런스는 최근 모바일 플랫폼의 진화에 따라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 산업과 그에 따른 콘텐츠 업계의 대응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멀티터치 스크린의 마법 활용’을 주제로 미국 Children’s Technology Review의 편집장이자 NewYork Times ‘Gadgetwise Blog’의 정기기고자인 Warren Buckleitner가 발제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적인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 시리즈의 제작사인 Rovio 중국법인의 애니메이션 총괄 프로듀서인 Tianyi Pan은 ‘앵그리버드,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으로의 진화, 그리고 중국시장의 공략’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SPP 2012는 국내 주요 창투사 및 투자사와 콘텐츠업계를 연계시키는 ‘SPP 투자마트’, 만화작가와 주요 출판사 및 포털의 비즈니스 미팅을 지원하는 ‘카툰 네트워킹’, 시상식 및 폐막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SBA 방중혁 본부장은 “SPP는 기획단계에서 완성단계까지 콘텐츠 성장 전단계를 포함하여 세일즈하고,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는 마켓으로 성장해 왔으며, SPP가 향후에도 국산 애니메이션의 해외 진출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원의지를 강조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애니게임팀
박원무
02-3455-8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