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폐휴대폰·폐건전지 집중 수거 릴레이 캠페인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폐휴대폰 3만대, 폐전지 80톤을 목표로 지난 17일부터 8월말까지 ‘2012년 폐휴대폰·폐전지 모으기 캠폐인’ 의 범시민적 운동으로 추진하기 위한 홍보를 위해 도청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으로 6월 29일 녹색의 날 도청 주차장에서 폐휴대폰과 폐전지 수거캠폐인 행사를 실시했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당초 예상했던 수거량보다 많은 폐휴대폰 60여개, 폐건전지 81kg을 모았다.

또 14일 아산 온양온천역에서 벼룩시장 행사와 함께 폐휴대폰과 폐건전지를 가져오는 학생들에게 환경노트와 새건전지를 나눠주는 폐휴대폰·폐전지 수거캠페인을 가졌다.

도 관계자는 “전자쓰레기인 폐휴대폰과 폐건전지를 모으는 작은 실천이 사랑에 동참하는 소중한 일임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28일에는 서산시, 8월 중순에는 천안시에서 거리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환경관리과
자원순환담당 이상준
042-251-35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