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방재난본부, 국민생명보호정책 추진성과 보고회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3일 소방재난본부 2층 회의실에서 ‘2012 국민생명보호정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상반기 추진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화재 사망자 반으로 줄이기 등 화재피해저감정책, 현장안전관리정책, 안전문화정책 등 핵심목표에 대한 각 분야별 상반기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방안들이 집중 논의 됐다.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실시되고 있는 ‘2012 국민생명보호정책’은 2년간 화재피해저감정책 실행이 실질적으로 인명피해를 크게 줄인 성과를 바탕으로 금년도 정책목표와 추진전략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는 전국 16개 시·도 소방본부를 평가하는 핵심지표이다.

이를 위해 도 소방본부는 올 초부터‘국민생명보호본부’를 설치하고 화재로 인한 사망자 줄이기 등 각 지표별 목표달성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75%의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분석 됐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국민생명보호정책을 통해 화재로 인한 사망자를 줄이고 국민의 생명이 존중 받을 수 있는 안전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경기도 전 소방공무원들이 폭염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국민생명보호정책의 성공적 수행으로 경기도가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지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홍보담당
031-230-29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