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그린IT 실현 위한 데이터센터 관리 세미나 개최

- 데이터센터 에너지 소비 효율적인 절감법 안내

- 최적 솔루션 소개 등 실무 위주의 내용 구성

뉴스 제공
에이텐 코리아
2012-07-16 09:07
대만--(뉴스와이어)--데이터센터의 그린IT를 실현코자 하는 업체들을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이 안내된다.

디지털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korea.com )는 일반 SI(시스템 통합, System Integrator) 업체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으로 데이터센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하는 DCCMS(데이터센터 중앙관리 솔루션, Data Center Central Management Solution)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DCCMS 세미나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능률적인 데이터센터 관리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알아보는 등 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전원 및 전류 관리, 전원 분석, 에너지 관리, 실시간 모니터링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의 에너지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절감시키며 ‘그린IT’를 실현하는 방법을 들을 수 있다.

특히 에이텐의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인 ‘ALTUSEN(알투센)’과 최근 발표돼 화제가 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 ‘NRGence(에너전스)’를 비롯해 국내에 맞게 재정비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한 활용사례도 소개된다.

ALTUSEN은 효율, 보안, 유용성을 증가시키는 한층 더 높은 차원의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이며, NRGence는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환경까지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NRGence를 활용하면 데이터센터의 전력을 분석·관리해 데이터센터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데이터센터에서 발생하는 탄소의 양을 줄여 환경보호에 일조할 수 있는 것도 NRGence가 주목받는 이유다.

이 밖에도 이번 세미나에는 자유로운 토론 시간이 준비돼 있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며 좀 더 효과적인 데이터센터 운영의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CCMS 세미나는 오는 7월 26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가산동 갑을그레이트밸리의 에이텐코리아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SI 업체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7월 25일까지 전화(02-467-6789)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에이텐코리아 안강미 과장은 “데이터센터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SI 업체들은 데이터센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다”며 “DCCMS 세미나에서는 에이텐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어떻게 데이터센터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법이 공개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텐코리아는 전세계의 디지털 정보를 공유·연결·전환해 주는 선도적인 솔루션 제조회사다. 에이텐 제품과 솔루션은 수백대부터 소수의 컴퓨터 및 서버, 기타 네트워크 장치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동시에 회사의 각종 관리 비용(하드웨어, 에너지 공간 보안, 인력 등)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에이텐 코리아 개요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IT 분야의 컴퓨터간 통신 환경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다. 1979년에 설립된 ATEN은 오늘날 KVM 스위치 개발의 주역인 세계적인 제조업체다. ATEN 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수많은 특허 출원과 정교한 ASIC이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으며, 이로 인해 ATEN의 수많은 제품들은 기본단계에서부터 기업 시장에 적합한 완성된 KVM 솔루션으로 탄생했다.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대만,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한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그 중 ATEN의 한국 지사인 한국 에이텐은 2007년 새롭게 설립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에이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aten.co.kr

연락처

에이텐코리아
안강미 과장
02-467-6789(ext 110)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오감인터렉티브
정혜란AE
02-2631-84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