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생명의 물 아껴 쓰기’ 실천 운동 전개
- 본격적인 여름성수기 맞아 물 절약 당부
청주시는 하루 38만8천 톤의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하루 평균 26만 톤, 일 최대 30만 톤의 수돗물을 공급하는데 부족함이 없으나 여름철 일시적인 수돗물 사용 증가에 따른 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집중 홍보하여 여름철 물 수요량 증가에 적극 대비할 계획이다.
이에 청주시는 물 절약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물 절약 일환으로 추진 중인 절수기 보급사업도 1999년부터 올해까지 약 17만여 개를 무상으로 보급하는 등 물 절약에 대한 의식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철 물 사용 성수기를 맞아 시민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물 절약 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공무담당 최성환
043-200-4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