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회 청주·청원연합지회, 사무실 개소

ㅍ - 7월 16일 광복회도지부 1층에 사무실 마련, 기념식 및 현판식

청주--(뉴스와이어)--광복회 충청북도지부 청주·청원연합지회(회장 김세국)가 7월 16일 오전 11시 광복회도지부 1층에 사무실을 마련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원진 충청북도지부장 (75세)을 비롯해 각 보훈단체장, 관내 거주 애국지사 후손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식, 현판식,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광복회 청주·청원연합지회 회원은 청주시 49명, 청원군 11명, 총 60명이다.

광복회원은 일제의 국권침탈 전후로부터 1945년 8월 14일까지 국내외에서 일제의 국권침탈을 반대하거나 독립운동을 위하여 일제에 항거한 사실로 건국훈장, 건국포장 또는 대통령 표창을 받으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유족이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부터 ‘독립유공자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매월 3만원씩의 보훈명예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시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오늘 개소한 광복회 청주·청원연합지회는 앞으로 지역사회 선열들의 애국정신을 알리는 선도적인 애국단체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주민복지과
복지기획담당 신학휴
043-200-25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