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특사경, 수입쇠고기 한우둔갑 판매 특별단속 실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 특별사법경찰은 수입 쇠고기 등의 원산지 둔갑행위로 인한 시민들의 소비자 불안 심리를 해소하려는 차원에서 한우고기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주요 음식점, 마트내 식육코너 등에 대하여 ’12. 8월부터 9월까지 두달간 쇠고기 원산지 특별단속을 벌여 부정유통을 사전에 방지하는데도 주력할 계획이다.

중점단속 사항은 육우고기 등을 한우고기로 속여파는 행위와 수입산을 국산으로 거짓 표시하여 판매하는 행위, 그리고, 원산지를 표시하지 않고 파는 행위 등으로 원산지 표기내용과 실제 원산지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서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단속하겠다고 하였다.

또 의심되는 쇠고기의 경우 수거한 뒤 유전자 검사를 통해 거짓표시여부를 가려내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사법처리와 행정처분을 하기로 하였다.

한편, 인천광역시 특별사법경찰은 올 한해 원산지거짓표시 행위 48건을 입건하여 검찰에 송치하였으며, 특별사법경찰 관계자는 “쇠고기에 대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단속 강화로 공정한 유통거래 질서를 확립하겠다”며 소비자가 농수산물을 구입할 때 반드시 원산지를 확인할 것과 의심스러울 경우에는 적극 신고(인천 특별사법경찰과 ☎ 032-440-3378)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 특별사법경찰과
수사1팀
신평주
032-440-33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