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Repo거래정보 실시간 공시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탁결제원은 16일부터 기관간 Repo거래정보를 본원 홈페이지(www.ksd.or.kr)와 전산시스템 SAFE+를 통하여 실시간 공시한다. 이는 금융위원회의 ‘단기금융시장 개선을 위한 RP 및 전자단기사채시장 활성화 방안’중 Repo거래 인프라 개선정책의 일환으로 한국예탁결제원이 구축하였다.

그동안 예탁결제원에서는 업무가 끝난 후 기관Repo결제량 및 잔량 정보를 제공하였고, 금융투자협회에서 기관Repo 중개매매내역을 공개해왔으나 이들 정보는 적시성 및 대표성이 떨어져 시장참가자들이 활용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제기되었다.

이에 예탁결제원은 Repo 업무참가자는 물론 일반인, 학계, 연구기관 등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거래정보를 실시간 공시한다. 새롭게 공시되는 정보는 4가지로 Repo거래체결내역, 일자별 Repo이율, Repo시장규모 및 기타 Repo시장 통계이다.

Repo거래정보 실시간 공시시스템이 구축됨으로써 시장참가자들이 거래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공시된 정보를 의사결정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Repo거래의 투명성이 높아지고 정보의 비대칭성 문제도 개선되어 합리적인 시장가격이 형성되고, 거래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ksd.or.kr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RP팀
정운근 팀장
02-3774-3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