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뉴스 제공
국립중앙도서관
2012-07-16 10:04
서울--(뉴스와이어)--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여위숙, http://www.nlcy.go.kr)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중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활동과 경험을 통하여 독서를 생활화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초등학교 4~6학년이 참가할 수 있는 독서교실에서는 7월 30일(월)부터 8월 3일(금)까지 5일간, ‘아름다운 우리말 우리글’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올 여름방학에는 특별히 국립국어원의 연구관들이 함께 참여하여 ‘한글은 우리의 자랑’, ‘아름다운 우리말 우리글’, ‘나도 북디자이너’ 등의 활동수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언어생활을 익히며 독서력 향상과 인성 함양에 기여하고자 계획하였다.

8월 6일(월)부터 8월 10일(금)사이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터치! 톡톡!’ 이라는 주제로 독서교실이 진행된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을 통해 세상을 폭 넓게 바라볼 수 있도록, 과학 책을 재미있고 깊이 있게 읽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에 따른 ‘해리포터 사이언스’, ‘미터야, 넌 어디서 왔니?’, ‘과학과 연극놀이 하자’ , ‘건축가와 함께 나누는 책’, ‘과학 독서신문 만들기’등 저자강연, 작가와의 만남, 체험활동 등으로 주제와 관련된 깊이 있는 책읽기를 유도하고자 한다.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영화읽기’는 8월 4일(토) ‘달퐁이의 꿈’(유아), 8월 11일(토) ‘너는 특별하단다 2’(초등저)를 상영한 후 그림그리기, 책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인성을 키워주는 기회를 제공 하고, 도서관 소장 자료를 중심으로 추천영화도 상영한다.

아울러 청소년 전용공간 ‘부커부커 블로그(blog.naver.com/bbooker)‘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7월 4일(수)부터 7월 31일(화)까지‘마음으로 전하는 책’이벤트를 진행한다.

감명 깊게 읽은 책과 그 책을 선물하고 싶은 사연을 블로그 댓글로 작성한 청소년을 추첨 후, 도서관에서 문화상품권과 사연을 대신 전달하여 훈훈한 감동을 주고 책 읽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어린이들과 중학생들이 책을 즐겁게 읽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도서관을 더욱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아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 또는 도서관을 방문하여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국립중앙도서관 개요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 지식 정보 자원의 보고로서 1945년 개관한 이래, 국내에서 발행된 출판물과 각종 지식 정보를 망라적으로 수집·보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종이 매체에서 온라인 자료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장서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민 수요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식문화유산 이용 서비스의 고도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l.go.kr

연락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정보서비스과
박윤희 주무관
02-3413-48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