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농업용 무인헬기 항공방제 시연회’ 개최

창원--(뉴스와이어)--창원시와 농협과의 협력사업으로 지원하는 ‘농업용 무인헬기 항공방제 시연회’가 16일 오전 11시 의창구 대산면 대산농협 경제사업소에서 조기호 창원시제1부시장, 이 지역 시의원, 창원시농협지부장, 농민, 관계자 등 8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열려 호응을 얻었다.

창원시 농업용 무인헬기지원 사업은 총사업비 2억2000만 원으로, 창원시가 1억 원, 농협중앙회 창원시지부가 4000만 원, 대산농협이 8000만 원의 사업비를 각각 투입, 1대를 구입해 이날 항공방제 시연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농협무인헬기 방제단 소속 6개 지역농협에서 무인헬기 6대가 참여해 공동방제 시연을 했으며, 이번에 도입한 무인헬기는 1일 작업능력이 50ha이며 표준살포속도 15~20㎞, 표준살포고도는3~4m로 저공비행하여 약제를 살포하고 연합으로 공동방제를 함으로써 병해충 방제작업 효율성은 물론 약제의 침투성이 좋아 방제효과가 높다.

창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존 방식으로 방제시 농약에 중독될 우려가 컸으나 헬기 방제는 일정거리를 두고 방제작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농약중독의 우려가 없을 뿐만 아니라 농약사용을 최소화하여 저농약 농법의 실현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 과수원, 밭작물, 산림에도 방제를 할 수 있어 농업인의 농가경영에 많은 도움 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웹사이트: http://www.changwon.go.kr

연락처

창원시청
농업기술과
농업기술담당 추이효
055-225-5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