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한국콘텐츠진흥원, 8월 19일 ‘2012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연예인을 꿈꾸는 지망생과 학부모에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월 19일 코엑스에서 <2012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는 최근 한류,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 등으로 연예인 지망생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에서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는 일부 연예기획사로부터 지망생을 보호하고, 지망생 및 학부모에게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신뢰할 만한 연예기획사를 선택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본 캠프에는 YG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와 같은 국내 대형 연예 기획사와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관련 대학 등이 참여한다. 세미나에서는 연예인 지망생과 학부모에게 가수, 연기자가 되기 위한 데뷔 방법과 믿을 수 있는 기획사 선택 요령, 전속계약 시 유의사항 등 꼭 필요한 정보들을 소개한다. 또한 연예인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의 다양한 직종을 소개하고 적성검사와 진로 상담을 통한 드림(Dream)컨설팅도 제공한다.

아울러 특별 이벤트로는 지망생을 대상으로 모의 오디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의 오디션은 연예인 지망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YG 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 등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고 전문가 앞에서 직접 발표하고 오디션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는 기회로 지망생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신의 잠재된 재능을 선보이고 연예 기획사 캐스팅 담당자에게 값진 조언을 듣고 싶은 참가자는 <엔터테인먼트 멘토링 캠프>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enter_job)에 접속해 자신의 재능을 뽐낼 수 있는 UCC를 제출하면 된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10개 팀에 한해 행사 당일 본선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트렌드와 다양한 직종을 알아 볼 수 있는 본 캠프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참가 등록 가능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cca.kr

연락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산업팀
02-3219-550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