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정부 HACCP 지정 획득

- CJ푸드빌 뚜레쥬르 신사점, 정부HACCP(해썹) 적용업소 지정 획득.. 믿고 즐길 수 있는 빵

- HACCP 제조 외 외식매장(식품접객업소)도 지정키로 지난해 고시, 뚜레쥬르 매장 적용 준비해와

서울--(뉴스와이어)--해썹(HACCP) 지정이 제조 외 외식 매장으로도 확대됨에 따라 뚜레쥬르 매장도 처음으로 적용업소로 지정됐다. 지난해 6월 식약청에서 처음 고시한 식품접객업소용 HACCP 기준에 맞게 설계기준을 개선해 이번에 지정된 것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재료부터 다른 건강한 베이커리 뚜레쥬르(www.tlj.co.kr)는 지난 16일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정부지정 식품안전관리시스템인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적용업소 지정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HACCP 지정을 받으려면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정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하는데, 심사 신청대상인 뚜레쥬르 신사점(신사역 위치)은 단 한번의 반려, 보완 조치 없이 심사를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터티(BI) 적용의 일환으로 건강빵 컨셉트를 강화해 오는 등 고객 중심 마인드가 이번 결실로 이어져 의미가 있다”며 “보건산업진흥원으로부터 기술협의 등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BI 적용 매장인 신사점에 지정 받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뚜레쥬르는 이번 신사점의 해썹 지정 준비를 위해 그간 쌓아온 경험 및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해썹 지정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뚜레쥬르는 앞서 2004년 9월 충북 음성의 케이크 가공 공장도 HACCP 지정을 획득하기도 했다.

HACCP 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지정, 관리하는 식품안전관리시스템으로 식품의 원료관리 및 제조·가공·조리·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위해 물질이 식품에 섞이거나 식품이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각 과정의 위해 요소를 확인·평가하며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과학적인 선진 식품관리제도다.

CJ푸드빌 개요
CJ푸드빌은 19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을 시작한 이래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 론칭을 성공하면서 전문 외식업체로서 기반을 다졌다. 외식부문에는 국내 토종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를 비롯해, 씨푸드오션, 피셔스마켓,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더플레이스, 더스테이크하우스 등이 있으며 프랜차이즈부문에는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투썸커피, 콜드스톤 크리머리, 제일제면소, 빕스버거, 로코커리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foodville.co.kr

연락처

CJ뚜레쥬르 홍보대행
PRGATE
조국희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