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한국감정평가협회, 협력구축에 관한 포괄적 양해각서 체결

- 미매각 자산 판촉, 보상지구내 민원 해결 위한 협조

- 17일(화) 오후 3시 SH공사에서 두 회사 대표 참여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 SH공사(사장 이종수)는 17일(화) 오후 3시 본사(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소재)에서 한국감정평가협회(회장 김태환)와 협력구축에 관한 포괄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SH공사와 협회는 SH공사가 진행하는 사업에 대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부동산산업 분야에서 대외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①SH공사가 보유한 미매각 자산에 대한 판촉 마케팅, ②SH공사가 시행하는 보상사업지구내 민원해결을 위한 협회 공공지원단 지원과 ③부동산 관련 전문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SH공사는 그 동안 공공사업 진행에 있어 발생한 문제들에 대해 새로운 해결방법을 한국감정평가협회와 함께 모색할 전망이다.

특히, SH공사가 소유한 미매각 자산에 대한 판매 촉진 방법을 부동산 전문가 단체인 감정평가협회와의 협조를 통해 개발하고, 그동안 SH공사의 보상사업과 관련해서 끊이지 않고 발생한 민원에 대해서도 실제 보상금액 평가자인 감정평가사들이 직접 현장에 상주해 민원을 최소화하게 된다.

이종수 SH공사 사장은 “부동산 전문가와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SH공사의 업무에 탄력이 붙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환 감정평가협회장은 “양 기관이 추구하는 효율성과 공공성을 확실히 제고하고 ‘윈윈’하는 좋은 결과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i-sh.c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SH공사
마케팅실
판촉팀
박민규
02-3410-7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