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헬스케어, ‘스포츠 닥본사족’을 위한 올림픽철 피로 회복법 제안

뉴스 제공
바이엘코리아
2012-07-18 08:51
서울--(뉴스와이어)--올 여름, 남자들의 피로는 풀릴 틈이 없다. 저녁 야구를 시작으로 새벽에 중계되는 유로 2012와 올림픽까지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 경기들이 쉴 새 없이 이어지기 때문. 결국 출근 후 회사에선 업무 집중도 어렵고 쏟아지는 잠과의 사투를 벌이기 십상이다.

“스포츠는 본방 사수가 생명”이라 외친 후, 회사에서는 병든 닭처럼 축 쳐져 어젯밤을 후회하는 남성 직장인들을 위해 <밤 샘 티 없이 피로와 활력을 충전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포츠 경기에 빠진 남자들이 피곤할 수밖에 없는 이유

스마트폰 사용자 2500만 시대인 요즘, 퇴근 길 지하철과 버스를 타면 모바일로 야구 등의 스포츠 생중계 시청 삼매경에 빠진 남성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하는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반면 피로를 높이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 눈높이보다 화면을 낮게 해 장시간 고개를 숙이 있으면 어깨와 뒷목 주변 근육의 뭉침 증상이 나타나, 뻐근함과 통증을 통해 피로가 가중될 수 있는 것. 이렇듯 한 곳만 집중해서 내려다 보는 자세는 신체에 부담과 무리를 주는 만큼,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밤 늦게까지 경기를 볼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야식이다. 하지만 습관적인 야식은 수면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즉, 같은 시간 동안 잠을 자도 야식을 먹으면 잠을 유도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어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것.

마지막으로 한밤중부터 새벽까지 진행되는 국제 경기 스케줄로 인해 불규칙해진 수면 패턴도 남성들을 무기력증과 피로감에 빠트리는 원인으로 꼽힌다. 수면 리듬이 나빠지면, 신체 유지와 관련 된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저해돼 피로 축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새벽까진 국대모드, 아침부턴 골골모드? 비타민B·C가 해결사

지속적으로 밤을 잊고 새벽 경기를 보다 보면 밤 샘 후유증으로 인해 업무 효율성이 저하될 수 있는데, 이럴 땐 육체 피로 개선 효과가 있는 비타민 B와 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B군은 우리 몸의 모든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조효소 성분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환원하는 하는데 관여하며 스트레스에 방패 역할도 하는 것이 특징. B군은 다양한 비타민B의 복합체로, 한 가지를 선택하기 보다 다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신진대사에 관여하는 조효소 B1, B2, B6 및 항스트레스 성분인 B12, 판토텐산, 엽산은 꼼꼼히 챙길 필요가 있다.

비타민 C도 육체 피로도와 깊은 관련이 있는 대표적인 영양소. 신체 에너지를 소비하면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것이 활성 산소로, 이는 체내에 축적되면 정상 세포 손상 및 피로도 가중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비타민 C는 이러한 활성 산소 농도를 낮춰주는 항 산화성분으로, 신체의 피로도를 낮춰 결과적으로 체력 보충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기진맥진한 출근길, 효과 빠른 발포정 비타민 한잔으로 활력 업!

전 날의 에너지는 온데간데 없이 사라지고, 고갈된 체력과 무기력함만 남아 벌써부터 출근길이 두렵다면 ‘비타민B군과 비타민C’을 챙기도록. 특히 이럴 땐 발포정 형태의 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발포정은 일반적인 필름 코팅정이나 캡슐정보다 체내에 빨리 흡수되어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장점이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발포정 형태의 비타민으로는 최근 SBS ‘신사의 품격’에서 김도진(장동건 역)이 마시는 비타민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의 고 함량 비타민B군 함유 멀티 비타민 <베로카 퍼포먼스 발포정>이 있다.

고함량의 비타민 B군과 C, 필수 미네랄 등 12가지 성분을 함유한 이 제품은 물에 녹여 먹는 발포정 형태의 비타민. 발포정이 물에 녹으면서 발생하는 탄산과 베로카 퍼포먼스 특유의 오렌지 맛은 오렌지 탄산수 같은 상큼한 청량감을 제공, 아침의 피곤함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B1, B2, B6, B12를 비롯해 비오틴, 엽산, 판토텐산까지 최적의 비타민 B군을 포함한 베로카 퍼포먼스 발포정은 다수의 해외 임상 연구를 통해 육체 피로 경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바이엘코리아 개요
바이엘 코리아㈜는 1955년 한국 진출 이래 서울과 평택, 대전, 안성, 반월, 김해 등에 사무실과 연구소, 생산시설을 갖추고 약 천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회사로 꾸준히 성장해 왔다. 현재 한국 내 바이엘 그룹은 아스피린을 통하여 잘 알려져 있는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첨단 화학 소재 및 플라스틱시트 제조 및 수출을 담당하는 바이엘 머티리얼사이언스(Bayer MaterialScience), 작물 보호를 포함한 환경과학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 CropScience)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yer.co.kr

연락처

바이엘헬스케어 홍보대행
PRGATE
한지현 대리
02-792-26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