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스마트 책검색’ 론칭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07-18 09:03
서울--(뉴스와이어)--빠른 배송과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인터넷서점에서 배송과 가격만큼 중요한 기능이 검색서비스다. 실제로 인터파크도서 방문자의 30%가 검색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날 만큼 인터넷서점에서 검색서비스의 품질은 매출과 직결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대표 서영규, book.interpark.com)는 자체 기술로 ▲여러권검색, ▲주제별검색, ▲자동완성 기능을 새롭게 선보여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에 최대한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스마트 책검색’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책검색’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많은 책을 한꺼번에 구매할 때 여러 번 검색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한번에 최대 20권의 도서를 찾아준다는 것. <여러권검색> 기능을 통해 전공도서나, 학습서 등을 구매할 때 하나씩 검색할 필요 없이 한번의 클릭만으로도 원하는 책을 모두 찾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책 제목을 정확히 알지 못해도 제목의 일부 글자나 작가명, 출판사명만 사용해서 쉽게 원하는 책을 찾을 수 있는 <주제별검색>도 새롭게 선보인다.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달팽이가 느려도 늦지 않다’ 등 최근 인기 있는 도서들만 봐도 서술형의 긴 제목이 많은데 책 제목을 정확히 기억하기 어려울 때가 많아 더욱 요긴하다.

자동완성기능도 한층 강력해져 글자를 입력함과 동시에 자동완성창에 책 제목과 가격, 할인율, 적립금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인터파크도서 서영규 대표는 “15년 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검색 엔진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검색서비스의 효율적인 관리와 완성도를 높였다. 주제별검색, 여러권검색 등 도서에 최적화된 검색서비스는 원하는 책을 구매로 연결시키는 확률도 높여 개편 이후 검색을 통한 주문이 10%이상 상승했다”며 “향후 매출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책검색’ 오픈을 기념 해 7월 16일부터 8월 5일까지 <여러권검색>을 직접 사용해 보고 체험기를 SNS에 남기거나 <스마트 책검색>의 애칭을 지어주면 갤럭시S3,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도서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스마트검색 서비스 상세 안내 페이지: http://book.interpark.com/bookPark/sitemap/CateInc...
오픈 이벤트 페이지: 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FntTemPlate.d...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팀
남창임 차장
02-6004-68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