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임철홍 차장, 2012 한국SW아키텍트 대회 대상 수상

- ‘모바일 하이브리드앱 아키텍처 및 패턴’ 주제로 올해 신설된 지경부장관상 수상

- 모바일 SW 개발시 생산성ㆍ유지보수성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 받아

뉴스 제공
SK㈜ C&C
2012-07-18 09:37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 정철길 사장 www.skcc.co.kr)는 자사 아키텍트/QA그룹 임철홍 차장이 ‘2012 한국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대회’에서 대상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SW기술진흥협회가 매년 주최하는 한국소프트웨어 아키텍트 대회는 대한민국 SW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기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SW기술성과 및 역량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아키텍트 전문 컨퍼런스다.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17일과 18일 양일에 걸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SW글로벌경쟁력을 위한 아키텍트 비젼과 역할’이란 주제에 따라 총 32개의 세미나가 진행됐다.

SK C&C 임철홍 차장은 이번 대회에 ‘모바일 하이브리드 앱 아키텍처 및 패턴’이라는 주제로 참여했으며, 최종 경합을 벌인 23명의 SW아키텍트들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올해 대회에서 처음으로 생긴 지경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이어서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임철홍 차장이 발표한 ‘모바일 하이브리드 앱 아키텍처 및 패턴’은 오픈소스 기반 모바일 앱 아키텍쳐로, 모바일 웹에서 편리하게 단말기의 여러 기능을 제어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SW개발시 단 한번의 개발로 단말별 재사용이 가능하고 서버에서 변경사항제어가 가능해 생산성과 유지보수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 C&C 임철홍 차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올해 처음 마련된 지경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누구나 쉽게 도입할 수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표준 프레임워크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K C&C는 지난 2011년 전자정부 모바일 표준프레임워크 구축 사업을 수행해 국세청 현금영수증 모바일 사업, 행정업무 모바일 서비스, 디지털 가축방역 체계 등 24개의 사업에서 성공적으로 활용되어 그 우수성이 검증 되었다.

SK C&C 역량혁신본부 이준영 본부장은 “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사업 참여로 공공정보화 수준향상과 중소기업협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이 인정받은 것” 이라며, “앞으로 다변화 시대에 맞춘 모바일 표준 프레임워크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SK C&C
홍보팀
김영대 대리
02-6400-5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