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7호 태풍 ‘카눈’ 피해예방 적극 대응

- 한국전력 등 유관기관 참여 상황판단회의 개최 등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제7호 태풍 ‘카눈’ 북상으로 광주지역에도 강한 바람과 함께 60~120mm 호우가 예상 돼 관내 재난관련기관이 참여하는 상황판단회의를 실시하는 등 풍수해대비 사전 총력대응체제를 구축했다.

이병록 행정부시장이 주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전력 등 12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카눈’에 대비해 기관별 조치사항을 사전 점검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해 기관·부서별로 협조체계를 구축 적극 대응키로 했다.

광주시는 이번 태풍에 대비해 각 실·과·소 및 자치구에 재해취약시설 등을 특별 점검하도록 시달하고, 재해취약시설과 자동음성통보시설 점검을 신속하게 완료했다.

한편, 일반 시민들에는 재난문자를 발송해 시민 스스로가 태풍에 대한 관심과 시민행동요령을 적극 실천해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박청웅 소방안전본부장은 “지난번 폭우시 일시 교통 통제한 북구 운암지하차도 점검과 광산지역 비닐하우스 농림시설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등 태풍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민·관이 합동으로 적극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방재관리과
송병호
062-613-49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