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쿠아리움, ‘웃는 고래, 상괭이’ 캠페인 실시

뉴스 제공
부산아쿠아리움
2012-07-18 11:10
부산--(뉴스와이어)--부산아쿠아리움은 오는 19일부터 8월말까지 한국 토종고래 상괭이의 인지도 제고와 보호를 위한 ‘웃는 고래, 상괭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웃는 고래, 상괭이’ 캠페인 기간동안 어민 대상 상괭이 보호 세미나 개최를 비롯해 고래 신고전화(해양 긴급 신고전화) 122에 대한 홍보, 풀무원 비타키즈와 함께하는 웃는 얼굴 콘테스트, 웃는 고래 상괭이 꾸미기, 상괭이 보호를 위한 웹툰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활동으로 상괭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보호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웃는 고래, 상괭이’는 상괭이가 실제 사람처럼 웃고 있는 얼굴을 하고 있다는 메시지와 보호를 통해 상괭이를 웃게하자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부산아쿠아리움 홍보담당 이정희 주임은 “상괭이가 실제 사람처럼 웃는 얼굴을 형상화해 ’웃는 고래’라는 쉽고 친근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면서 “이를 통해 사람들이 상괭이의 귀여운 모습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실질적인 보호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웃는 고래, 상괭이’캠페인은 지난 3월부터 실시한 ‘한국의 인어, 상괭이의 행복찾기 프로젝트’의 3단계이다.

부산아쿠아리움 개요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해양 테마파크로,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인 멀린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한국 자회사인 멀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운영을 맡고 있다. 약 80m 길이의 해저터널, 3000톤 규모의 메인 수조 등 각종 수족관 시설을 통해 세계 각국에 서식하는 250종, 1만여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상어 피딩쇼, 초대형 수조가 스크린으로 변하는 딥시네마월드 등 세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어우러진 10여개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어 바닷속 해저 세계를 감상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aquarium.com

연락처

부산아쿠아리움
이정희 주임
051-740-17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