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결혼이민자·외국인가정 학부모 대상 ‘자녀교육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7월 21일(토) 오후 2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결혼이민자·외국인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녀교육설명회를 서울글로벌문화관광센터에서 개최한다.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 및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녀교육설명회는 매년 2회씩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기존의 단순 교육 정보 제공과 달리 우리 아이들의 인성이나 심리에 대한 내용을 다룸으로써 결혼이민자·외국인가정 학부모에게 올바른 자녀 양육 방법을 알려주어 자녀들을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상담 실례들의 소개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늘상 일어나는 상황에 대한 부모들의 자녀 교육 고민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부모들의 대처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고, 1:1 질의응답 시간을 대폭 확대하여 학부모의 교육 고민 및 궁금증에 대한 실질적 팁을 제공할 계획이다.

효과적인 자녀 양육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동 상담 경험이 많은 교육학 박사인 서울시 교육청 남미숙 장학관이 강의를 진행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어 실력이 부족한 부모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몽골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타갈로그어, 우즈베키스탄어 등 8개 언어 통역 봉사자가 원활한 진행을 돕는다.

그 외에도 사물놀이 공연 및 동반아동을 위한 풍선만들기체험, 페이스페인팅 등도 함께 운영한다.

김명주 외국인생활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결혼이민자·외국인가정 학부모들이 자녀 양육 시 생기는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결혼이민자·외국인가정 자녀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서울생활을 돕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실
외국인생활지원과
지연수
02-2075-41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