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실천연합회, ‘제9회 전국연합 체육대회’ 개최

- 2012 희망의 환경 미래를 위한 화합의 한마당

뉴스 제공
환경실천연합회
2012-07-18 14:02
서울--(뉴스와이어)--(사)환경실천연합회(International Environment Action Association(IEAA), 이하 환실련, 회장 이경율)의 ‘제9회 전국연합 체육대회’가 오는 8월 11일(토), 경북 예천 진호 국제 양궁장에서 개최된다.

(사)환경실천연합회 경북본부 예천지회의 주관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체육 활동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환경실천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며, 환실련 임원 및 회원, 가족 누구나 참여하여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행사는 국악공연과 예천군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양궁대회를 통해 환경실천의 바탕이라 할 수 있는 체력을 다지게 될 예정이다. 또한 체육대회가 끝난 후에 예천군에서 주최하는 곤충테마전문박람회인 ‘2012년 예천 곤충바이오엑스포’에 참여하여 가족 단위로 구성된 참가자들에게 생태환경을 교육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체육대회를 통해서 각 지역의 본부에 대한 상호 신뢰도를 증진시키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함께하는 따뜻한 분위기가 조성될 것을 기대하며, 새로운 환경실천의 가치를 창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행사는 (재)국토환경재단, 경상북도, 예천군청, 대구지방환경청에서 후원한다.

환경실천연합회 개요
환경실천연합회는 환경부 법인설립 제228호, 등록 제53호로 인가된 비영리 민간단체로 아름다운 자연과 환경을 보전해 미래의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환경 파괴·오염 행위 지도 점검, 환경 의식 고취, 실천 방안 홍보, 환경 정책 및 대안 제시 활동을 구호가 아닌 실천을 통해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구온난화 방지 등의 지구촌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며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와 UNEP 집행이사를 취득해 국제 NGO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colink.or.kr

연락처

(사)환경실천연합회
기획홍보팀
02-805-8840~2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