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피부, 여름철 클렌징 어떻게 해야 할까
뷰티 전문가이자 화장품 경찰관으로 유명한 ‘폴라 비가운’은 클렌징오일 제품부터 바꾸라고 조언한다. “일부 뷰티 사이트에서 지성 피부인 사람에게 클렌징오일 제품을 권하는 것을 보고 너무나 놀랐습니다. 오일은 오일로 녹여야 한다는 것을 근거로 하는 말이지만 그것은 피부의 복잡한 구조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 잘못된 상식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과잉 유분은 대부분 호르몬 활동의 결과이기 때문에 단순히 모공 위만 청소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자극을 계속 주다 보면 오히려 유분을 더 촉진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모공 속에서부터 올라오는 유분을 청소해 주어야 하는데 이때 자극이 없는 순한 수용성 클렌저 제품을 이용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강조한다.
아울러 폴라 비가운은 지성피부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흔히 언급되는 구전 상식도 몇 가지 지적했다.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고 뜨거운 물로 씻어내면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는 분들이 계시는데, 뜨거운 물 자체가 피부에 큰 자극을 주어 이는 오히려 유분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피부를 붉게 만들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면 몸의 독소 배출을 도와 유분기를 줄이는 데 좋다는 말도 있지만 이 역시 잘못됐습니다. 유분 자체는 독소가 아닌 피부에 상당히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일 뿐 아니라, 유분을 만드는 성분은 몸 속 호르몬으로, 물을 마시는 것과 유분을 생성하는 호르몬과의 상관관계가 없는 만큼 잘못된 상식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폴라 비가운이 추천하는 피부 타입별 화장품과 다양한 상식, 정보 등 보다 상세한 화장품 상식은 뷰티사이트 폴라초이스(www.paulaschoice.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룸엠케이 개요
(주)이룸엔케이는 폴라비가운이 새로 출시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화장품 성분사전’을 쉽고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알파벳과 가나다순으로 화장품 성분들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여 어떤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지 혹은 피부에 좋은 성분인지를 알기 쉽도록 얼굴 표정 아이콘으로 표시해 두었다.
웹사이트: http://www.cosmeticscop.kr
연락처
기획홍보팀
이유리
02-801-0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