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인터넷중독 예방상담 교원직무연수 실시
- 8월 6일부터 5일간, 초·중·고 상담교사 대상 직무연수 실시
이번 연수는 관내 초·중·고교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5일간 광주시교육청 정보교육원에서 실시한다. 연수신청은 인터넷중독대응센터 홈페이지(http:www.iapc.or.kr)를 이용해 7월3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1일 8시간씩 실시되며 상담교사들이 교육을 통해 게임중독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청소년 사이버문화의 이해, 인터넷중독 상담기법, 생애주기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인터넷중독 개인상담 전략 및 사례 등으로 구성 운영된다.
이는 최근 인터넷 이용의 보편화로 인터넷 중독, 저작권 침해, 해킹, 음란물 등 정보화 역기능에 대한 사회문제가 증가하고 있고, 특히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과 사이버범죄 등 사전 예방교육이 필요함에 따라 인터넷 중독 해소를 위한 전문상담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인터넷 중독 실태 및 중독자의 상담수요에 비해 전문 인력이 크게 부족한 만큼, 연말까지 180명의 전문상담사를 양성해 인터넷 중독현상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정보화담당관실
박판근
062-613-2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