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제15회 보령머드축제 맞아 대천해수욕장서 학교폭력예방 서명운동 전개
※ 라온제나 누리 : ‘즐거운 우리 세상’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
보령 머드 축제 기간중 방문하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전화 1388, 학교폭력 신고전화 117을 홍보하고 학교폭력예방 서명 운동을 전개한다.
이들 보령시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운영위원(초·중·고등학생 위원 22명)은 청소년 의견을 수렴하고 오는 12월까지 학교폭력예방부스 운영, 또래친구 만들기 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지난 6월에는 지역 청소년 5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여가 문화와 학교폭력 실태 파악을 위한 설문조사도 실시했다.
행사를 기획한 청소년 박주은 학생(대천여고 2학년)은 “우리 활동이 널려 알려져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청소년 자살 방지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최관섭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들이 직접 문제를 인식하고, 또래 친구들과 관계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의미 있으며, 여성가족부도 청소년의 바람직한 인성 개발에 중점을 두고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과
조선하 전문위원
02-2075-8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