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교통안전 교육은 사이버교통학교에서”

서울--(뉴스와이어)--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은 어린이와 청소년 교통안전을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교통학교’에서 소정의 콘텐츠를 학습한 학생들에게 교육수료증을 발급해주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교통선진국과 달리 초등학교 외에는 교통안전 과목이 정식 교과과정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교통안전 교육이 부족한 실정이다.

우리나라 교통사고 사상자 수 등 교통안전 상황이 OECD 30여개 국가 중 최하위 권에서 벗어나려면 유치원·초·중·고등학생 때부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안전교육이 필요하다.

공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인터넷을 이용한 교통안전 영화감상과 동영상 강의 수강을 통해 교통안전에 관한 지식들을 쌓고, 교통안전의식이 몸에 배는 기회가 되도록 하였다.

또한 ‘사이버교통학교’에는 초보 운전자과정과 이륜차 운전자과정도 개설하여 교통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상식과 교통사고시 처리방법, 자동차 관리 등에 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령자를 위한 어르신학교에서는 순발력테스트, 자가진단 등을 통해 자신의 운동능력을 점검하고, 책과 영화 등을 통해 안전한 교통생활에 참고가 될 교육 자료가 게재되어 있다.

‘사이버교통학교’를 방문하려면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www.koroad.or.kr) 방문하거나 검색창에 ‘사이버 교통학교’ 또는 http://cyedu.koroad.or.kr 로 직접 들어가면 된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사이버교통학교: http://cyedu.koroad.or.kr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도로교통공단
교육교재처
02-2230-6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