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암관련 순회교육’ 실시

- 19일 오전 10시 상당도서관 1층 강당에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 상당보건소(김은하 소장)는 7월 19일(목) 오전 10시 상당도서관 1층 강당에서 충북대학교 김용대 교수를 초청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암관련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북지역암센터에서 순회하는 이번 교육은 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암에 대한 막연한 불안을 해소하고 암을 예방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가암검진은 관내 의료급여 수급자와 건강보험료 하위 50%이하인 시민에게 만40세 이상은 2년마다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을, 50세 이상은 1년마다 대장암, 간암(고위험 발생군)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검진을 받은 경우 그해에 의료비지원을 받을 수 있어 조기진단에 따른 조기치료가 가능하나, 개별적으로 검진을 받거나 치료를 받아 발견한 경우에는 의료비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암검진표를 받았다면 미루지 말고 암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상당보건소 따르면 2011년에는 405명에게 2억5천만원을 암치료비로 지원했고 2012년 6월말 현재 1억9천만을 145명에게 지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상당히 진행되어도 별다른 증상이 없을 수 있어 평소 건강하다고 생각할 때 미리미리 암검진을 받아야하고 검진을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할 경우 90%이상 완치될 수 있다”며 “건강할 때 암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을 것”을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건강증진담당 이진숙
043-200-40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