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는 회사를 살리고 침묵은 망친다”
-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신광수 교수 강소기업 매출극대화 위한 입소문(WOM)전략의 핵심, 맞춤형 입소문 컨셉 개발 강의
실제로 브랜드, 기업, 비영리단체뿐만 아니라 정치가들까지도 입소문(WOM)을 쫓고 있다. 왜냐하면 WOM은 전통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보다 훨씬 효과적이고 비용도 적게 들기 때문이다.
또 SNS를 통한 입소문은 ‘소비자에게 더 흥미로운 제품일수록 소비자들 입에 더 많이 오르내린다’는 것이다. 특히 입소문 컨셉(Concept)이 뚜렷한 제품일수록 WOM이 많이 발생하는데, 컨셉이 뚜렷한 제품의 경우라면 고객에게 주는 편익과 가치를 일치시키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교감이 매우 중요하다. 90%의 소비자가 동일한 상황의 고객 입소문이나 사용 후기를 듣고 제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신광수 주임교수는 지난 7월 16일과 17일 농촌진흥청과 한국농식품유통공사에서 ‘강소기업 핵심제품의 WOM 컨셉개발과 적용프로세스’에 대해 강의하였다.
농총진흥청 정세화 과장은 “학습자의 높은 관심으로 앞으로 각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입소문 컨셉을 개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 개요
경희대학교 테크노경영대학원(원장 이용택)은 글로벌시대 무한경쟁 우위확보를 위한 비즈니스 예측능력 육성과 선진경영기술의 혁신이론을 전파하고 변화의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연한 패러다임 인력을 육성하는 국내 유수의 전문경영대학원이다. 한국산업발전을 리드할 전문MBA육성을 위한 석사과정으로 글로벌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건설안전경영학과와 각 분야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한 최고경영자과정, 글로벌교육경영자과정,녹색건설산업최고위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학계 최고의 학자와 현업적용성을 높이기위한 현업 경영전문가, 외부저명인사를 모시고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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