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어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어항시설 확충

- 부족한 어촌 노동력 확보 및 어항 이용객의 편익 증진

전주--(뉴스와이어)--전라북도에서는 도내 어항을 이용하는 어업인과 관광객의 편익증진을 위하여 시설이 미비한 어항을 대상으로 어항시설 확충사업을 추진한다.

세부사업으로는 어업생산성 향상과 부족한 어촌 노동력 확보를 위하여 총사업비 19억원을 투자하여 부잔교 시설(2대) 및 소형어선 인양기 설치사업(6대)을 실시한다.

부잔교는 조수 간만의 차이로 인한 어선 입·출항 불편을 해소하고 콘크리트 계단식으로 되어 있는 선착장의 승·하선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어업인과 관광객의 편익을 증진하는 사업으로 군산 무녀도항과 부안 상왕등도항에 설치한다.

소형어선인양기는 태·폭풍, 해일 등 기상악화시 소형어선 육지 인양으로 재산피해 사전예방 및 안전계류를 도모하고, 평상시에는 무거운 어구 및 수산물 인양 등 부족한 어촌 노동력 해소에 기여하는 사업이며, 군산시 4대, 고창군 1대, 부안군 1대를 설치한다.

그동안 전북도에서는 소형어선인양기설치사업은 ‘10년부터 ’11년까지 775백만원을 투자하여 16대를 설치하였고, 부잔교 설치사업은 ‘11년도에 2,375백만원으로 3대를 설치하였으며, 2013년 이후에도 소형어선인양기 10대, 부잔교 10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해양수산과
063-280-46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