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투스의 모니터 리프트 장치 TML-100 인기
모니터의 깔끔한 수납기능을 지원하는 TML-100은 모니터가 책상 하단에 내장되어, 모니터 사용 시 외부로 올라오게 해주는 리프트 장치로 일반 컴퓨터 책상과의 차별화를 특징으로 한다.
원 버튼으로 조작되어 컴퓨터를 사용할 때에는 모니터가 상판 위로 수직상승하며, 컴퓨터 사용이 끝나면 모니터가 상판 밑으로 하강한다. 기존 제품에 비해 떨림 현상과 소음문제를 보정하였다. 메모리 기능이 있어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모니터 높이를 저장할 수 있는 편리함도 제공한다. 리벳 이음과 플라스틱 인조 부품이 없어 유지보수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니터가 내부로 하강하면서 전원이 꺼짐과 동시에 대기전력 모드로 전환되며, 반대로 모니터가 위로 올라오면 자동으로 전원이 들어오는 방식을 지원해 절전효과가 있다. 이 외에도 비상정지 자동장치를 탑재해 장치가 움직이고 있는 상태에서 전원량이 급격히 늘어날 경우, 장애물이 장치나 모니터에 충격을 주고 있다고 자동으로 판단, 작동을 정지시킴과 동시에 반대 방향으로 물러난다.
날로 증가하는 컴퓨터 사용시간으로 생길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장애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실제로 우리의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실례들을 경험하고 있다. 안구피로와 충혈, 난시 또는 근시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바르지 못한 자세에서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손과 손목 절임, 통증을 호소하는 학생과 사무근로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방송보도를 자주 접하고 있다. 심하면, 마비나 경련의 심각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근골격 장애로 발전할 위험이 있다는 경각심도 높아가고 있는 현실이다.
LCD 모니터 리프트 TML-100은 탐투스가 자체 개발하여 특허(특허 제 10-0905293)을 획득한 기능성 데스크의 핵심 솔루션으로, 컴퓨터 모니터를 가장 편리한 위치에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교육 또는 근무환경을 제공한다.
탐투스 모니터 리프트 장치는 컴퓨터 실습실, 의료기관, 유통업체, 방위업체, 안내데스크, 경비구역, 공항터미널, 회의실, 금융기관, 일반 사무실에서 활용도가 높다.
탐투스 개요
탐투스는 2005년 창립 이래 e-러닝 및 스마트러닝 관련 교육 기자재 조달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습니다. 기업의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연구개발을 이어가며, 2008년 NEP 인증, 2015년 미국 특허 등록을 비롯하여 국내외에서 100건 이상의 디자인, 특허, 상표, 소프트웨어(SW) 프로그램 등의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현재 탐투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며 디지털 교육 기자재 전문 연구개발 기업이자 에듀테크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전자칠판, LED디스플레이, 수업녹화시스템, 영상 음향 장비 등 핵심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교육 및 디지털 환경을 변화시키고,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mtus.com
연락처
탐투스
국내영업본부
최광수 부사장
032-328-02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