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농진청, 농업 및 식품 정보 공동활용과 서비스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쉽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12-07-19 17:52
서울--(뉴스와이어)--NHN(주)(대표이사 김상헌)은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과 19일 실생활에 유용한 농업 및 식품 정보 구축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전략적 파트너쉽 협약을 체결하였다.

양 사는 이번 협약으로 인해, 농촌진흥청이 보유한 농업과 식품 분야의 올바른 정보를 네이버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일반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실생활에 활용하고, 우리나라 고유의 식생활과 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NHN은 지난 6월부터, 네이버 키친 서비스를 통해 농촌진흥청의 건강 레시피 정보 330종(예시: http://me2.do/FlPbX5F) 을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향토음식 정보 및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 김치에 대한 정보 등을 검색 결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 지식iN’ 서비스에 농촌진흥청의 농업기술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원예나 텃밭 가꾸기 등의 생활 밀착 농업 분야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남지웅
031-784-300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