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기후센터 민영미 박사, 세계인명사전 ‘Marquis Who’s Who’ 등재

뉴스 제공
APEC기후센터
2012-07-20 09:35
부산--(뉴스와이어)--APEC 기후센터(소장 정진승)는 기후예측운영팀의 민영미 박사가 세계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13년판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APEC 기후센터 관계자는 “민영미 박사는 기후예측분야의 연구업무에 주력하여 확률다중모델예측시스템(Probabilistic Multi-Model Ensemble Prediction System)을 개발, 예측의 정확도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며 “기후예측 개선 기법 특허 출원, 다수의 국내외 학술지에 논문 게재, 예측시스템 개발 및 기후예측 기여 업적 등을 인정받아 세계인명사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고 말했다.

‘평년보다 기온이 올라갈 확률 80%’와 같이 표현되는 확률 예측은 불확실성 및 신뢰도를 포함한 정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과학적인 의사결정 내리는 데 유용한 정보가 된다. 민 박사의 확률다중모델예측시스템은 다양한 모델에서 도출된 정보를 과학적으로 통합, 계산하여 산출하기 때문에 정확도를 한층 더 높인 확률 예측 정보를 만들어 낸다.

이 확률다중모델예측시스템은 현재 APEC 기후센터는 물론, 세계기상기구 장기예보 선도센터(WMO Lead Center for Long-Range Forecast MME)에서 매달 전세계 기후를 예측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한편 마르퀴즈 사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인명기관으로 매년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업적을 낳은 5만여 명을 선정해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하고 있다.

APEC기후센터 개요
APEC 기후센터는 아.태지역의 이상기후 감시 및 예측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05년 APEC 회원국 합의에 의해 설립된 기관이다. 아․태지역의 기후변화 및 변동의 파급효과를 경감 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최적의 기후예측 정보를 생산, 아.태지역 번영에 이바지하고 있다.

http://www.apcc21.org/

웹사이트: http://www.apcc21.org

연락처

APEC기후센터
대외협력실
홍보담당자 이남경
051-745-39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