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구름빵, 태국 진출을 시작으로 세계시장 공략 본격화

2012-07-20 11:49
춘천--(뉴스와이어)--재단법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박흥수)은 7월 19일(목) 태국 현지 완구 제조 및 유통 전문 기업인 ‘팍스토이(대표 박영태)’와 국내 인기 TV애니메이션인 ‘구름빵’(공동제작: GIMC, KBS, Carloon, DPS / 원작 한솔교육)의 태국지역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서울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2’에서 체결, 해외 시장진출을 본격화한다.

팍스토이는 이번 계약으로 구름빵을 활용한 완구, 생활용품, 도서 등 다양한 부가상품의 개발 및 태국 내 시장 구름빵 브랜드 확장의 선봉장 역할을 하게 된다.

‘구름빵’ 뿐 아니라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피들리팜‘과 ’파워마스크‘의 배급 및 출판, 라이센싱 사업도 세계 유수의 방송사 및 관련 업체들과의 협의가 진행중에 있다.

박흥수 원장은 “태국지역 구름빵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주요 국가의 시장진입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은 작년 하반기부터 ‘구름빵’의 해외배급 및 해외사업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국CCTV를 포함해 이태리 Disney Channel, 핀란드의 공영방송인 YLE, 아일랜드의 공영방송인 TG4, 이란 공영방송인 IRIB, 노르웨이 공영방송인 TV2, 아랍에미리트의 E-junior, 슬로베니아의 RTV와의 배급계약을 체결하며 해외시장 개척에 힘써왔다.

웹사이트: http://www.gimc.or.kr

연락처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총괄실/사업지원팀
대리 원순재
033-245-60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