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 어린이 집단급식소 위생 맞춤형 지원…소규모 시설 체계적 관리 나서

무안--(뉴스와이어)--소규모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보육시설 집단 급식소의 위생·영양관리 실태를 중점 지도할 ‘전라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20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18일 나주 동신대 산학협력관에서 배용태 행정부지사 등 기관장과,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 어린이 급식시설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전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50인 이상 100인 미만 소규모 어린이집, 유치원, 보육시설 등의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영양사가 시설을 직접 방문해 급식소의 위생·영양관리 실태를 파악하고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 증진을 위한 맞춤형 급식 컨설팅과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전남도는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사업 추진을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의 국비보조 공모사업에 응모해 국비와 도비를 확보했고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동신대 산학협력단을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앞으로 사업 설명회 후 등록 지원자를 모집,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현재 영양사가 없는 유치원과 보육시설 110개소가 지원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50인 미만의 어린이집, 유치원 및 보육시설에 대해서도 지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광수 전남도 사회복지과장은 “그동안 위생·영양 관리가 미흡했던 유치원, 보육시설에 영양사 등 전문인력을 투입해 체계적인 맞춤형 급식 관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영양이 더욱 풍부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사회복지과
061-286-57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