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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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나스닥 MSTR
2012-07-23 09:1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지사장 이혁구, www.microstrategy.co.kr)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MicroStrategy Wisdom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인구통계학적 정보, 흥미, 활동, 선호도 등 페이스북에 담긴 소비자 개인 정보 전체를 상세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해주는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사전 동의를 얻은 1,200만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소셜 그래프, 인구통계학적 정보, 흥미 등에 대한 고유한 인텔리전스를 기업에 제공한다. 기업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을 통해 경쟁사들의 팬 뿐만 아니라, 자사 팬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 분석적 접근을 통해 기업들은 현재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 맞게 조정하고, 특정 소비자 유형을 위한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으며, 신규 시장 진출 또는 시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경쟁을 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미국 통계국(U.S. Census) 데이터와 같이 써드-파티(third-party) 데이터 소스를 통합함으로써 소득 추정치를 도출하고, 누락된 데이터 지점을 메워준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일정한 인구 세그먼트의 부의 정도를 나타내는 “풍요도 점수(affluence score)”, 개인의 소셜 네트워킹 영향력을 나타내는 “영향력 점수(influence score)”, 개인의 소셜 네트워킹 인기를 나타내는 “인기도 점수(popularity score)”를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연간 구독(subscription)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며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인 산주 반살(Sanju Bansal)은 “혁신적인 고객 분석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현재 1200만 페이스북 사용자로 구성되어 점차 성장하고 있는 위즈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업들에게 폭넓은 페이스북 프로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마케팅, 리서치, 제품 개발, 영업 등 어느 분야이든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페이스북 소비자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해줌으로써, 보다 개인화된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신규 고객과의 관계 창출, 경쟁력 확보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무료로 한달 간 시험 사용해 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microstrategy.com/wisdompro/)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 자료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의 주요 특징]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인구통계학적 정보, 브랜드 및 미디어 관심도, 활동 관심도, 소셜 연결성, 위치 체크-인, 이벤트 등을 포함해 다양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기업들이 다음의 분석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구통계학 및 사이코그래픽 분석 - 페이스북의 ‘좋아요’ 또는 페이스북 ‘체크-인’에 나타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흥미에 따른 포괄적인 소비자 뷰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포츠 장비 유통업체들은 이러한 타깃 세그먼트의 관심도를 기반으로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좋아하는 18~ 45세의 남성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매장에서 트는 음악, 판매 상품, 서비스를 결정할 수 있다.

팬들에 대한 지역 타깃팅(Geo-Targeting) – 지도에 표시된 경쟁사들의 팬 및 자사 팬들의 위치와 집중도를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역 라디오 방송국은 팬들이 어디에 거주하고 일하며 활동하고 있는지 분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지역 게릴라 마케팅 프로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브랜드 관심도 – 고객들이 무엇을 읽고, 보고, 입고 싶어 하는지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브랜드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다. 브랜드 매니저 또는 마케팅 매니저들은 경쟁사들의 고객뿐만 아니라 자사 고객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편의점은 팬들이 선호하는 포장 식품 브랜드를 조사할 수 있으며, 이를 매장에 진열할 수 있다.

브랜드 비교 – 아마존(Amazon) 팬과 월마트(Walmart) 팬 비교처럼, 인구통계학 또는 사이코그래픽 프로필의 차이점을 규명함으로써 2개 또는 그 이상의 브랜드들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다. 이러한 통찰력을 통해 기업들은 각 브랜드 또는 제품군을 위한 프로모션 믹스를 보다 현명하게 계획할 수 있으며, 공동 마케팅, 교차 판매, 상향 판매, 브랜드 홍보대사 결정 등을 정보에 기반해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 매니저는 위치, 부의 정도, 나이, 결혼 여부 등의 차이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경쟁사 팬들과 자사 팬들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다.

광고수용자 조사(Audience Research) – 흥미, 인구통계학 및 사이코그래픽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독자들을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컨퍼런스 기획자는 팬들의 뉴스 선호도에 따라 어떤 업계 잡지에 광고를 내야 할지 결정할 수 있다.

사이코그래픽 비교 – 소비자에 대한 2개 또는 그 이상의 사이코그래픽 그룹의 인구통계학적 정보 및 관심도를 분석하여 각 대상자들에게 적합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필요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열성 레포츠인(outdoor enthusiasts), 가격 지향 성향이 강한 ‘버짓 쇼퍼(budget shopper)’, 애완동물 애호가, 브랜드를 의식하는 소비자 등 여러 소비자 유형을 나타내는 미리 규정된 30개 이상의 사이코그래픽 그룹을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개요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소개

마이크로스트레티지(Nasdaq: MSTR)는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분석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많은 기업이 당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당사는 (1)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성장시켜 모든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보다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2) 주권 통화 정책에 구애받지 않는 강력한 퍼블릭 오픈 소스 아키텍처인 비트코인을 인수 및 보유한다를 기업 전략으로 추구한다.

웹사이트: https://www.microstrategy.com/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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