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 출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사전 동의를 얻은 1,200만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소셜 그래프, 인구통계학적 정보, 흥미 등에 대한 고유한 인텔리전스를 기업에 제공한다. 기업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을 통해 경쟁사들의 팬 뿐만 아니라, 자사 팬들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 분석적 접근을 통해 기업들은 현재 제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 맞게 조정하고, 특정 소비자 유형을 위한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으며, 신규 시장 진출 또는 시장에서 보다 효과적인 경쟁을 할 수 있게 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미국 통계국(U.S. Census) 데이터와 같이 써드-파티(third-party) 데이터 소스를 통합함으로써 소득 추정치를 도출하고, 누락된 데이터 지점을 메워준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일정한 인구 세그먼트의 부의 정도를 나타내는 “풍요도 점수(affluence score)”, 개인의 소셜 네트워킹 영향력을 나타내는 “영향력 점수(influence score)”, 개인의 소셜 네트워킹 인기를 나타내는 “인기도 점수(popularity score)”를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연간 구독(subscription) 기반 서비스로 제공되며 지금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인 산주 반살(Sanju Bansal)은 “혁신적인 고객 분석 애플리케이션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현재 1200만 페이스북 사용자로 구성되어 점차 성장하고 있는 위즈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업들에게 폭넓은 페이스북 프로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마케팅, 리서치, 제품 개발, 영업 등 어느 분야이든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페이스북 소비자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해줌으로써, 보다 개인화된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신규 고객과의 관계 창출, 경쟁력 확보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무료로 한달 간 시험 사용해 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microstrategy.com/wisdompro/)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 자료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의 주요 특징]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인구통계학적 정보, 브랜드 및 미디어 관심도, 활동 관심도, 소셜 연결성, 위치 체크-인, 이벤트 등을 포함해 다양한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기업들이 다음의 분석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구통계학 및 사이코그래픽 분석 - 페이스북의 ‘좋아요’ 또는 페이스북 ‘체크-인’에 나타난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흥미에 따른 포괄적인 소비자 뷰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포츠 장비 유통업체들은 이러한 타깃 세그먼트의 관심도를 기반으로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좋아하는 18~ 45세의 남성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매장에서 트는 음악, 판매 상품, 서비스를 결정할 수 있다.
팬들에 대한 지역 타깃팅(Geo-Targeting) – 지도에 표시된 경쟁사들의 팬 및 자사 팬들의 위치와 집중도를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역 라디오 방송국은 팬들이 어디에 거주하고 일하며 활동하고 있는지 분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지역 게릴라 마케팅 프로모션을 개발할 수 있다.
브랜드 관심도 – 고객들이 무엇을 읽고, 보고, 입고 싶어 하는지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브랜드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다. 브랜드 매니저 또는 마케팅 매니저들은 경쟁사들의 고객뿐만 아니라 자사 고객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편의점은 팬들이 선호하는 포장 식품 브랜드를 조사할 수 있으며, 이를 매장에 진열할 수 있다.
브랜드 비교 – 아마존(Amazon) 팬과 월마트(Walmart) 팬 비교처럼, 인구통계학 또는 사이코그래픽 프로필의 차이점을 규명함으로써 2개 또는 그 이상의 브랜드들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다. 이러한 통찰력을 통해 기업들은 각 브랜드 또는 제품군을 위한 프로모션 믹스를 보다 현명하게 계획할 수 있으며, 공동 마케팅, 교차 판매, 상향 판매, 브랜드 홍보대사 결정 등을 정보에 기반해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제품 매니저는 위치, 부의 정도, 나이, 결혼 여부 등의 차이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경쟁사 팬들과 자사 팬들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다.
광고수용자 조사(Audience Research) – 흥미, 인구통계학 및 사이코그래픽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독자들을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컨퍼런스 기획자는 팬들의 뉴스 선호도에 따라 어떤 업계 잡지에 광고를 내야 할지 결정할 수 있다.
사이코그래픽 비교 – 소비자에 대한 2개 또는 그 이상의 사이코그래픽 그룹의 인구통계학적 정보 및 관심도를 분석하여 각 대상자들에게 적합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필요한 가치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위즈덤 프로페셔널은 열성 레포츠인(outdoor enthusiasts), 가격 지향 성향이 강한 ‘버짓 쇼퍼(budget shopper)’, 애완동물 애호가, 브랜드를 의식하는 소비자 등 여러 소비자 유형을 나타내는 미리 규정된 30개 이상의 사이코그래픽 그룹을 포함하고 있다.
스트래티지 코리아 개요
스트래티지(나스닥: MSTR)는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 트레저리 기업이다. 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을 주요 재무 자산으로 채택한 상장 기업으로, 주식 및 채권 발행, 비즈니스 운영에서 발생하는 현금 흐름을 활용해 전략적으로 비트코인을 축적하고 있으며, 이를 디지털 자본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업계 최고의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Intelligence Everywhere’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의 데이터 분석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과 AI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혁신을 탐색하며, 디지털 자산 성장과 데이터 분석 역량을 동시에 강화해 나가고 있다. 스트래티지는 뛰어난 운영 전략, 전략적 비트코인 보유, 그리고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디지털 자산 및 엔터프라이즈 분석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고 있으며, 장기적인 가치 창출을 위한 독보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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