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쿠아리움, 쉽게 보기 힘든 국내 대표 어종들의 치어 전시

뉴스 제공
부산아쿠아리움
2012-07-23 10:28
부산--(뉴스와이어)--부산아쿠아리움은 지하 3층 제주도 수조와 해운대 수조에서 국내 대표 어종인 참돔과 고등어의 치어를 각각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시되는 참돔 치어와 고등어 치어는 수산자원연구소와 경남수산자원연구소에서 각각 반입되었으며 참돔 치어의 길이는 7cm, 무게 10g, 고등어 치어는 길이 7cm, 무게 3g이다.

흔히 ‘도미’로 잘 알려진 참돔은 농어목 도미과로 수려한 생김새, 현란한 색채, 맛의 세박자를 고루 갖춰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즐겨 찾고 있는 어종이며 특히 체색이 아름다워 바다의 미녀라고 불리기도 한다.

또한 고등어는 농어목 고등어과로 군집을 이루어 생활하며, 성질이 급하고 작은 상처에도 세균 감염으로 죽기 때문에 수족관에서 전시하기 어려운 종으로 알려져 있다.

부산아쿠아리움 홍보 담당 이정희주임은 “참돔이나 고등어는 우리에게 친숙한 어종이지만, 이 어종들의 치어를 볼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다”면서 “이에 따라 국내 대표 어종들의 치어를 전시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의 051-740-1700 / www.busanaquarium.com)

부산아쿠아리움 개요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대한민국 대표 해양 테마파크로, 세계 최고의 테마파크인 멀린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한국 자회사인 멀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운영을 맡고 있다. 약 80m 길이의 해저터널, 3000톤 규모의 메인 수조 등 각종 수족관 시설을 통해 세계 각국에 서식하는 250종, 1만여마리의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상어 피딩쇼, 초대형 수조가 스크린으로 변하는 딥시네마월드 등 세계 최첨단 디지털 기술이 어우러진 10여개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어 바닷속 해저 세계를 감상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aquarium.com

연락처

부산아쿠아리움
이정희 주임
051-740-178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