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전자법률도서관 서비스 운영

- 클릭 한번으로 법률정보 사이트 접속…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

- 판례 및 법령 문헌 소송정보 등 다양한 법률 정보제공…행정 신뢰도 제고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소송에 대한 업무나 법령 지식을 높이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전자법률도서관 서비스를 운영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행정청을 상대로 한 소송사건이 매년 증가(행정심판 20%, 행정소송 30%)함에 따라 소송수행 공무원들의 법률지식 및 소송을 수행하는데 적극적 대응을 위해 로앤비 전자법률도서관(www.lawnb.com)을 도입 했다.

로앤비 전자법률도서관은 법률콘텐츠를 인터넷상에 구축하고 클릭 한번으로 법률정보사이트를 접속해 필요한 자료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곳에는 판례를 비롯해 법령, 문헌, 소송정보, 생활법령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전문화된 법률정보서비스 도입으로 소송 및 행정심판 등 쟁송업무는 물론 일반 업무에 적극 활용해 유사소송과 법률지식의 제한된 정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법률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전자법률도서관은 직원 전자문서시스템인 시도행정포탈시스템 내부 망에 법률정보 웹 사이트를 링크시켜 내부 전산망을 이용하는 전 직원이 활용 가능하도록 구축돼 자동로그인 방식으로 전 직원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노재필 시 법무통계담당관은 “이번 전자법률도서관 서비스 도입으로 공무원들의 소송수행능력 향상은 물론 법 집행 수행능력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며 “민원인과의 불필요한 법적 분쟁을 줄이고 행정의 신뢰를 높이고 시민의 권익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기획관리실
법무통계담당관실
행정쟁송담당 허세권
042-600-55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