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상처 흉터 될라, 피부자극 없는 레이저 제모
- 면도 상처 방치하면 얼룩덜룩한 흉터 될 수도 있어
- 피부 보호하려면 제모제 사용 전후 지켜야 할 주의사항도 많아
- 피부보호 및 제모효과, 화상방지 탁월한 엘리 레이저 제모 추천
가장 손쉬운 방법은 면도기를 이용한 면도이다. 하지만, 면도 직후에는 피부나 모낭 주변에 미세상처가 생기기 쉽다. 가끔 피라도 나는 상처가 생길 경우 잘 관리하지 않으면 상처 부위에 자외선으로 인한 얼룩이 생기면서 얼룩덜룩한 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수영장이나 해변에 가기 바로 전날이나 당일에 면도를 하면 피부염이나 모낭염 등에 걸리기 쉽다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제모제 또한 발진,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호르몬 변화가 심한 임산부나 모유수유 여성, 생리중인 여성들은 시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제모제 사용 시에는 좁은 부위에 피부 패치 테스트를 한 후 문제가 없을 때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당연히 상처, 습진, 염증 등이 있을 때는 피부에 더 강한 자극을 주므로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제모 후 피부관리도 중요하다. 제모 직후 예민해진 피부에는 냉찜질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최소 하루 정도는 일광욕이나 데오도란트, 향수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제모제 사용 직후 일광욕은 광과민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데오드란트, 향수 또는 화장수 등에 포함된 알코올 성분이 피부를 자극해 자칫하면 피부가 붉게 부어 오르는 발진 등이 생길 수 있다.
그렇다면 피부 자극 없이 편리하게 제모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노원 에비뉴여성의원 김혜민 원장은 피부 자극 없이 보다 깔끔하게 제모를 하는 방법으로 화상 걱정이 없는 엘리 레이저 제모를 추천했다. 에비뉴여성의원에서 시술 중인 엘리 레이저는 모낭에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808nm의 파장대로 시술해 안정성과 효과가 크고, 접촉 쿨링 시스템이 피부 접촉면을 동시에 냉각해 주므로 레이저로 인한 화상 걱정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엘리 레이저는 이 밖에도 빠른 레이저 조사간격으로 시술 시간이 짧고, 선택적 제모가 가능하며, 시술 시 환자의 통증 및 시술 후 일상생활에 불편이 거의 없어 영구제모시술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곧 시작될 휴가철까지 영구제모 효과를 누리기에는 시간이 다소 부족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시작한다면 휴가를 위한 제모에는 편리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휴가철 비키니를 위한 비키니 제모는 어디서 받는 것이 좋을까? 아무래도 여성들의 제모는 여의사를 선호하는 경향이 많고, 특히 여성의원의 경우 어려운 레이저 회음제모(브라질리언 제모)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의 경우 김혜민 원장의 꼼꼼한 레이저 제모 시술이 좋은 평을 얻고 있다.
김혜민 원장은 팔 다리 제모 때문에 방문했다가 위생상의 장점 때문에 레이저 회음제모를 선택하는 여성들도 많다고 말했다. 외음부에 털이 많은 여성들 중에는 간혹 냉과 생리혈이 엉겨 붙거나 염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으며, 회음 제모 후에는 질염 등 감염성 여성질환의 감염확률이 낮아진다.
그러나 회음부의 털은 특히 민감해서 왁싱 등으로 제모를 하게 되면 통증이 클 뿐 아니라 모낭염이나 접촉성 피부염에 걸릴 수 있고, 반복될 경우 색소 침착이 생길 수 있다. 레이저 회음 제모는 이러한 걱정이 없고, 국소마취제 도포 후 매회 20~30분 정도면 시술이 가능해 생활에 불편도 없어 편리하다. 개인 취향에 따라 영구제모 보다는 나중에 어느 정도 원상복구 될 정도만 제모 횟수를 선택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피부클리닉 외에도 여성전문병원으로서 곤지름 치료 등의 성병클리닉과 여성성형 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는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여성 원장을 포함한 분야별 2인 진료체제와 예약진료를 통해 친절한 진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에비뉴여성의원 개요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 베니건스 7층에 위치한 에비뉴 여성의원(원장 조병구)은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병구 원장은 대한회음성형연구회 학술이사, 대한산부인과 학회 편집위원, 대한미용여성학회 학술위원,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ASEO) 회원, 대한레이저의학연구회 회원, 한국 피부나노연구회 회원, 대한비만체형학회 평생회원, 대한비만학회 회원이며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운영하고 있는 여성건강 포탈 와이즈우먼의 전문 상담의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venueclinic.co.kr
연락처
에비뉴여성의원
김혜민 원장
02-936-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