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시민명예외교관 신규 위촉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24일 오전 시청 접견실에서 송영길 인천광역시장과 이영림 인천시민명예외관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12명의 시민들을 새로이 인천광역시 시민명예외교관으로 신규 위촉하였다.

이번 위촉의 특징은 증가추세에 있는 중앙아시아 및 동남아시아 지역과의 교류와 2014 아시안게임 참가국 관계자들의 방문을 대비하여 모집하였으며, 몽골어 2명, 캄보디아어 1명, 태국어 4명, 러시아어 1명, 네팔어 1명, 방글라 데시어 1명, 베트남어 2명이 위촉되었으며 그 동안 지원자 없었던 언어 분야에 라보니 루나(방글라데시 출신)씨 등 다문화가족이 12명중 10명이나 위촉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시민명예외교관들은 서류전형 및 일반면접평가를 통해 선발되었고, 한국어 통역과정을 수료한 다문화가족 결혼이민자들과 외국인들이 많이 참여하여 인천시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봉사활동 의지를 보여주었다.

이번 위촉으로 시민명예외교관은 몽골어 등 5개 언어를 추가하여 18개 어권으로 확대되었고, 전체 인원은 정회원 247명, 준회원 64명으로 총 311명이 되었다.

인천시 시민명예외교관은 외국어에 능통한 만 19세 이상 인천 시민 또는 인천거주 외국인으로 구성되며, 각종 대규모 국제행사에서 통역 및 안내, 시민외국어교육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송영길 인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위촉된 다문화가족 이민자들에게 참여에 대한 감사와 위촉자들이 민간외교사절로서의 신념을 갖고 적극 적인 봉사활동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국제협력관실
구미팀
오희선
032-440-32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