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 추가공모
- 도내 예술단체 등…단체당 5,000만원에서 1억원 범위 지원
도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협력해 추진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전문예술단체가 도내 공연장을 상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술단체는 공연장소 등 안정적 활동기반을, 공연장은 관객 유입 효과 등이 기대된다.
신청 자격은 도내 음악·연극·무용·전통예술 등 예술단체와 공공 공연장 등이며, 지원금은 1개 단체당 5000만원∼1억원 범위이다.
총 사업비의 10% 이상은 자부담을 해야 한다.
지원 분야는 일반상주(사무실 및 연습실 제공)로, 지원 범위는 ▲예술단체의 경우 공연제작에 소요되는 직접경비 일체(전체 지원금의 50% 이상)와 정규 단원 및 기획 인력 인건비(〃 30% 이상) 등이다.
▲공연장에는 프로그램 공동운영비와 공동제작 및 홍보비(〃 30% 이내) 등이 지원된다.
접수는 다음 달 6∼8일까지이며, 도 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하면 되고, 현장 실사 및 심의 등을 통해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chungnam.net)를 고시·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도내 공연장간 우수프로그램 상호교류도 추진, 도내 공연예술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예술단체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도는 지난 6월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충청오페라단 등 3개 예술단체를 이미 선정한 바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문화예술과
예술담당 조정원
042-220-3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