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2년 서울환경작품공모전’ 수상자 발표
전력 불안과 고유가 시대의 에너지 문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확산과 에너지 절약의 생활화 유도를 위한 이번 공모전은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포스터, UCC 총 4개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총 86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는 7월 31일(화)까지 와우서울 홈페이지(wow.seoul.go.kr)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결과에 대한 이의사항은 02-2115-7482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타 공모전 수상작, 타인의 저작물·명의 도용 등이 확인될 경우 수상 작품의 선정은 취소된다.
향후 수상작은 각종 환경작품국제대회에 출품되고, ‘에너지 소비 도시에서 생산도시로 변화하는 서울’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된다.
UCC 수상작은 교육청과 연계하여 학생 교육용, 해외 SNS 사이트를 통해 서울시 정책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서울시 ‘에너지 절약 및 생산’에 대한 뉴스를 영문·중문·일문 등으로 소개해 발송하는 국제뉴스레터의 홍보 컨텐츠로도 활용된다.
김영성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서 에너지 절약·생산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이 얼마나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 작품들은 서울시 환경정책을 소개하는 대표 컨텐츠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
환경정책과
이철승
02-2115-7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