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크로이, 10GBASE-R과 40/100GBASE-R의 전기 및 광 테스트 툴셋 출시

- 12.5 Gb/s 속도의 OE 컨버터를 오실로스코프에서 최초로 구현

- 멀티레인 시리얼 데이터의 아이다이어그램, 지터, 노이즈 및 크로스토크 분석 패키지

2012-07-24 15:53
서울--(뉴스와이어)--르크로이(지사장 이운재 www.lecroy.co.kr)는 최근 10GBase-R과 40/100GBase-R4 이더넷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테스트 솔루션 툴들을 출시했다.

이 패키지에는 4채널에서 36 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LabMaster 10Zi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와 업계 최초의 10Gb/s 속도를 제공하는 OE 컨버터(Optical-to electrical converter), SFI/SFP+와 10GBase-KR 의 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 SDAIII-CompleteLinQ 멀티레인 시리얼 및 크로스토크 분석 툴셋 그리고 SierraNet M408 프로토콜 테스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었다. 이 툴들은 싱글 레인의 전기적인 이더넷에서부터 멀티레인의 광 신호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 컴플라이언스와 디버그 및 분석을 제공한다.

초기 10Gb/s 전기 및 광 개발 검증에는 샘플링 오실로스코프를 주로 사용해 왔다. 샘플링 스코프는 인접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능이 부족하기 때문에 패턴 기반의 핵심적인 랜덤 및 결정적 지터를 분해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10Gb/s 속도가 시장에서 널리 채용됨에 따라, 샘플링 스코프보다 비슷하거나 더 높은 대역을 제공하는 실시간 오실로스코프가 선보이게 되었으며, 이제 엔지니어들은 10Gb/s 시스템의 검증과 디버깅을 위해 실시간 오실로스프를 선호하게 되었다.

르크로이는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최대 80채널까지 확장 가능한 25~65 GHz 대역폭의 오실로스코프인 랩마스터 10Zi 시리즈를 2012년 출시했다. 랩마스터를 사용하면 40GBASE 시스템에서 4개의 차동 신호를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여 4개 또는 그 이상의 레인에서 포착과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가 28 Gb/s 속도로 변경할 경우, 최고 65 GHz까지 포착 모듈의 대역폭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번에 발표한 OE695G 광대역 OE 컨버터는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와 호환되는 최초의 디바이스로서 단일 시스템에서 전기적 신호와 광 신호를 모두 다루고자 하는 시스템 통합 엔지니어에게 꼭 맞는 솔루션이다. 기존의 OE 솔루션들은 샘플링 스코프에만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모듈이었기 때문에 10Gb/s 신호의 지터 측정과 분석에 한계가 있었다. 새로운 OE695G는 내장된 소프트웨어 방식의 레퍼런스 리시버를 활용하여 10G/b 이더넷 표준과 10GbE FEC (11.095Gb/s) 를 지원하고, 그 밖에도 Fibre Channel과 ITU 텔레콤 표준 및 최고 12.5 Gb/s 의 사용자 설정 속도를 지원한다. OE695G는 싱글모드와 멀티모드를 제공하고, 750-1650nm의 넓은 파장 범위를 가진다.

SFI/SFP+ 와 10GBase-KR의 자동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은 QualiPHY 테스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테스트 설정과 일반적인 실행, 지터 구분, 상승/하강 시간, 트랜스미터 이퀄라이제이션 파라메터 등과 같은 상용 테스트 조건을 단순화하여 사용자가 쉽고 빠른 검증을 하도록 돕는다. 오실로스코프 분석 기능을 통해 J2, J9, DDPWS, TWDP 측정 등의 추가적인 지터 파라메터들이 제공된다. 안내에 따라 사용자는 패턴에 필요한 규격을 보내고 다음에 측정을 수행한다. 테스트 보고서에는 합격/실패 요약, 마진/한계, 파형 및 측정이 포함되며, 시리얼 데이터 및 크로스토크 분석 소프트웨어인 SDAIII-CompleteLinQ를 통해 상세한 신호 품질 검증과 분석 툴들을 이용할 수 있다.

SDAIII-CompeleLinQ는 르크로이의 시리얼 데이터분석 툴셋으로서 동시에 최대 4개 레인의 시리얼 데이터 트래픽을 분석 가능하며, 40G와 100GBASE-R4의 측정에 적합하다. 멀티레인 분석툴을 이용하여 모든 레인에 대한 아이다이어그램 측정이 가능하고, 단일 레인에서 포착한 신호를 사용하여 다양한 지점에서의 아이다이어그램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SDAIII-CompleteLinQ는 또한 한 개의 시리얼 데이터 신호에 대하여 여러 지점에서의 아이다이어그램 분석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은 이퀄라이제이션 방식에 따른 차이점 및 각 이퀄라이제이션 방식이 신호의 품질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

새로운 이더넷 솔루션에는 통합 40G 포트를 가진 최초의 하드웨어 기반 이더넷 프로토콜 분석기인 르크로이의 SierraNet M408 도 포함된다. 올해 초 선보인 시에라넷 M408 프로토콜 분석기는 10Gb/s와 40 Gb/s 이더넷 프로토콜 분석을 제공하는 검증 플랫폼이다. 시에라넷은 프로토콜 위반, 오류 복구, 성능, 링크 조건을 검증하면서 동시에 버스 트래픽을 분석해낸다. 아울러 동일 시스템에서 다른 트랜시버를 적용하면 차세대 40G 이더넷 표준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 가능하므로, 현재 10GE 제품을 개발 중이면서 향후 40GE 제품의 개발을 계획하는 엔지니어들에게 효과적인 시스템이다. 고객은 10GE 또는 10GE/40GE 모두 지원하는 시스템 중 선택 구매할 수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 개요
텔레다인르크로이(Teledyne LeCroy)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2년 4월 65GHz 대역의 LabMaster 10Zi 오실로스코프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텔레다인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서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했다. 텔레다인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됐다. 한국 지사인 텔레다인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됐다.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ledynelecroy.com/korea

연락처

르크로이코리아
마케팅팀
박지윤
02-558-88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