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예 소방간부 선발, 2012년 소방위 승진시험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 중앙소방학교(학교장 류해운)는 풍부한 현장 경험과 소방전문지식을 갖춘 최정예 소방간부를 선발하기 위하여 2012년 지방소방위 승진시험을 9월 1일(토) 시행한다고 밝혔다.

선발인원은 총 157명으로 전체 응시인원 3,046명, 19:1의 평균 경쟁률을 나타냈다. 이번 시험은 최고 경쟁률(65:1)을 기록한 인천을 비롯하여 서울, 강원 등 전국 16개 시·도 직원들의 높은 관심속에서 시험을 통한 초급간부로 임용되는 소방간부의 등용문이다.

시험시행기관인 중앙소방학교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시험관리를 위하여 출제 및 편집위원 선정에서부터 시험장 관리운영, 합격자발표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철저한 보안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험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달라지는 시험제도로는 시험과목이 행정법, 소방법령 Ⅳ, 소방전술로 변경되며 과목별 배점비율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또한, 합격자 결정에 있어서도 필기시험 60%, 근무평정점 40% 합산하여 고득점 순위에 의하여 결정한다.

류해운 학교장은 수험생들은 달라지는 시험제도를 잘 숙지하여 우수한 인재가 초급간부에 임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중앙소방학교는 금년부터 시험장소를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문제 되었던 출동공백 우려 및 응시생들의 장거리운행으로 인한 피로를 해소하는 등 수험생 위주의 시험행정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최종 합격자는 9월 14일(금) 14:00 중앙소방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중앙소방학교 시험평가팀 041-550-0963으로 문의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중앙소방학교
시험평가팀
041-550-09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