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복지재단’ 출범
- 오는 25일 출범식, 사각지대 없는 복지서비스 기대
재단은 지난 4월에 남기민 초대 이사장을 선출하였고, 7월에는 김영석 상임이사가 임명되었으며, 1센터 3팀 15명의 조직체계를 갖추고 사무실은 상당구 상당로 164번지 3층에 위치한다.
재단의 상징사업으로 ‘직지Call&Network센터’를 운영하고 핵심사업으로 정책개발과 평가, DB구축, 시설 프로그램 개발 등과 일반사업으로 맞춤형 교육과 학습체계 구축, 주민교육, 주민공동사업 개발 등을 수행하게 된다.
남기민 이사장은 식사를 통해 “민·관, 기업, 시민이 함께 파트너십을 갖고 효율적 복지를 지향하되, 지역사회를 인정이 넘치는 사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범덕 시장도 격려사를 통해 “재단이 복지서비스 만큼은 중복도, 사각지대도 없이 서비스가 필요한 시민이면 그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촘촘한 사회복지전달 체계를 만드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청주시 출연금 50억원으로 출발하며, 기본재산 100억을 목표로 연차적으로 청주시 출연금과 민간 기부금으로 조성한다는 계획과 더불어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변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청주시민의 보다 나은 삶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주민복지과
복지기획담당 신학휴
043-200-2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