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청소년용 경복궁 안내수첩 ‘우리들의 경복궁’ 제작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청장 김 찬)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경복궁을 찾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궁궐의 곳곳을 쉽게 안내할 청소년용 경복궁 안내수첩 ‘우리들의 경복궁’을 제작하여 25일부터 배포했다.

이 안내수첩은 주 5일 수업제와 18세 이하 청소년 궁궐 무료관람 등으로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궁궐 관람객을 위해 제작됐다. 궁궐이 이해하기 어려운 공간이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청소년 혼자서도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궁궐 답사 여행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경복궁에 관한 일반적인 설명과 크게 4개 권역의 주제로 구성했다. 권역별 주요 전각에 대한 설명과 함께 청소년에게 익숙한 역사적 사실이나 인물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고 알기 쉽게 설명하여 궁궐을 친숙한 공간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청소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임무와 퀴즈를 제시했으며, 청소년 감성에 맞게 간결하고 쉬운 문구와 재미있는 캐릭터, 삽화지도 등을 담았다. 청소년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했으며, 들고 다니기 쉽도록 가로 11㎝, 세로 17㎝의 32쪽의 작은 수첩 형태로 제작했다.

‘우리들의 경복궁’ 안내수첩은 경복궁 안내실에 방문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문화재청과 경복궁관리소 누리집에 게재해 국민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활용정책과
042-481-47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